고양특례시의회, 2023년 시무식 개최
상태바
고양특례시의회, 2023년 시무식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3.01.0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충탑 참배
(현충탑 참배) 고부미 문화복지위원장, 김해련 건설교통위원장, 송규근 기획행정위원장, 조현숙 부의장, 김영식 의장, 문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손동숙 환경경제위원장, 이철조 국민의힘 당대표, 고덕희 의회운영부위원장.

 

고양특례시의회(의장 김영식)는 지난 1월 2일 현충탑을 참배한 후 의회에서 시무식을 갖고 본격적인 2023년도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고양특례시의회 의장단과 각 상임위원장 등 제9대 의원들은 현충탑(일산서구 현충공원)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2023년 계묘년 새해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의원들은 기자실을 방문하여 신년인사를 나누고 질의에 응답하며 시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언론의 협조를 부탁했다.

시무식.
시무식에 참석한 의원들과 의회사무국 직원들.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 시무식에서는 의회사무국 직원과 함께 계묘년 새해를 맞아 세차게 뛰어오르는 토끼처럼

시민의 행복을 위해 한 걸음 더 앞서가는 선진 의회를 만들어가겠다는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김영식 의장은 “제9대 의회가 고양시 역사상 첫 여야 동수의 구성을 이룬 만큼, 기울지 않은 민의를 바탕으로 반듯하게 의회를 이끌어 나가라는

명령으로 새기고 있다.”며, “협치를 바탕으로 주민 중심의 제도들을 전심전력 추진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