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경의선 운천역 건립 준공식 개최...17일부터 운행
상태바
파주, 경의선 운천역 건립 준공식 개최...17일부터 운행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12.1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안전점검 등 시험운행 마쳐...왕복 평일 2회, 주말 4회 운영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2월 16일 경의선 운천역 건립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문산읍 주민들과 함께 김경일 파주시장, 윤후덕·박정 국회의원, 이성철 파주시의장, 이계승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장, 양태훈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영업처장 등이 참석했다.

 

운천역은 문산역과 임진강역 사이 문산읍 71-1번지 일원에 조성된 역사로서 다른 역사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대합실, 역무실, 통신실 등 필수시설을 모두 갖췄다. 특히, 역사 대합실을 거쳐 승강장으로 가는 다른 역사와 달리 바로 승강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조로 승객의 이용 편의를 최대한 고려한 역이다.

 

운천역은 2020년 3월 국토교통부의 역사 건립 승인 후 2020년 6월 파주시,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간 위수탁 협약 체결을 거쳐 지난해 6월 공사를 시작했다. 공사를 마친 후 종합 안전점검 등 시험운행을 완료했고, 17일부터 정식 개통하게 된다. 운행횟수는 왕복 평일 2회, 주말 4회 운영될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운천역 개통으로 교통 소외지역인 운천리 지역 주민에게 더욱 편리한 교통복지 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철도를 중심으로 물 흐르듯 막힘없는 교통 인프라를 구축해 100만 도시 파주를 위한 지역발전 계획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