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2022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판매전 개막식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2022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판매전 개막식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1.1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판매전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도청 1층 로비에서 열려
사회적경제는 상생과 협력이라는 가치를 통해 경제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역할 수행

 

경기도 사회적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은 15일(화) 경기도청 1층 로비에서 「2022년 경기도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 판매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사회적경제 홍보 및 제품 판매전은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확산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고은정(고양,10) 기획수석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개막식에는 남종섭 대표의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조성환 총괄수석, 황대호 수석대변인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거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남종섭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가 점점 개인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해지면서 사회적경제가 갖는 의미와 역할은 더욱 중요해 졌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이 도민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고 물품판매도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염종현 의장은 “사회적경제는 상생과 협력이라는 가치를 통해 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따뜻한 경제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사회적 경제 기업이 더욱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열심히 지원하겠다” 고 응원과 격려를 했다.
김동연 지사는 평소 경기도를 기회의 수도로 만들겠다고 주장해 왔다면서 “사회적경제야말로 경기도민들이 더 많은 기회와 더 고른 기회 모두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채널이다.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 기업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행사를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청 1층 로비에서 3일간 진행되며 사회적경제 홍보를 비롯하여 각 기업이 정성스럽게 만든 차류, 수제요구르트, 수제초코파이, 자개, 보석함, 가방 등 다양한 먹거리와 생활용품을 도민들에게 판매한다.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체는 ㈜일공일오컴퍼니, 화성시발효식품협동조합, 참맛사회적협동조합, ㈜디귿, ㈜사랑과 선행, 페도틱코리아, 하늘빚다, 홍승희버섯(주), 나누리, 샤인위드컴페니언, 주식회사 문식품, 주식회사 자연미감 등 총 12개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