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경기도의원,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 적극적 활동 주문
상태바
이영희 경기도의원,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 적극적 활동 주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1.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 탄소중립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과정민간 협치 역할을 수행해야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국민의힘, 용인1)은 14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2022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이 충분히 관리되고 있지 않다고 지적하며 지역경제의 미래인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민간부문과의 협치가 중요하다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경기도 탄소중립 도민추진단’은 경기도민 320명으로 구성하여 향후 경기도의 탄소중립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민간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 의원은 “불과 몇 년 전 까지만 해도 생소한 용어였던 ESG, RE100, 넷제로, 탄소국경조정제도, 에너지주권 등 기후위기와 관련된 새로운 환경관련 용어가 나오고 있다”며 “도민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자발적으로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환경교육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위기속에서는 위험을 경계하되, 기회가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기후위기를 경기도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 경기진흥원은 환경관련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 대한 질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