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킨텍스 끝으로 사흘간의 현장정책회의 마무리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킨텍스 끝으로 사흘간의 현장정책회의 마무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0.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행정사무감사, 2023년 본예산안 심사에 앞서 공공기관 현안사항 점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김완규, 고양12, 국민의힘)는 28일(금), 킨텍스를 찾아 중소기업 종합전시회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 현장을 점검하며 사흘간의 현장정책회의를 순조롭게 마무리했다.

이번 현장정책회의는 2022년 행정사무감사 및 2023년 본예산 심사에 대비하여 공공기관의 현안 사항 및 현장 운영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며, 지난 이틀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양평),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수원), 경기테크노파크(안산)을 차례로 방문한 바 있다.

 

이 날 방문한 킨텍스는 2002년 설립 이래 우리나라를 아시아 지역의 무역 전시산업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경쟁력을 제고해 왔으며, 최근 제3전시장 건립 및 국내외 전시장 수탁 운영 등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확대하고 미래 신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가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킨텍스로부터 현안 보고를 청취한 경제노동위원회 위원들은 △제3전시장 관련 앵커호텔 등 부대시설 건립, △흑자운영 방안, △전시컨벤션 마케팅사업 사용료 인상, △폐기물 방치 해소 등에 관한 질의응답을 활발히 이어갔다.

한편 킨텍스 제1전시장 4·5홀에서는 27일(목)부터 3일간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지페어 코리아’가 열리고 있어, 위원들은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 현황 점검에도 나섰다.

김완규 위원장은 “이번 지페어 코리아는 코로나 입국 제한이 완화되어 30여 개국, 200여 명의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참여하는 등 예전만큼의 활기를 되찾고 있는 모습”이라며, “킨텍스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투자유치설명회 및 투자상담회, 실시간 소통판매 등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고객사를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