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0.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 좌장 맡아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가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인식개선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 조례 제정에 앞서 장애인 당사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장애인 당사자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좌장을 맡았다.

토론회에서는 서인환 (사)장애인인권센터 회장이 발제를 맡아 조례안 초안을 제안했고, 이병화 경기복지재단연구위원, 김효진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이사, 류재구 어울림사회봉사회 상임이사,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이 토론을 맡아 조례안 초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좌장을 맡은 박재용 의원은 “많은 물리적 환경들이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를 위해 변화하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장애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것”이라며 “공공기관부터 실효성 있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펼치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오늘 나온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현실을 최대한 반영한 조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향후 조례 발의까지 현장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토론회를 마쳤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한은정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7)과 김재훈 부위원장(국민의힘, 안양4)을 비롯한 100명이 넘는 내빈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