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파주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 실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10.19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8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6급이하 직원(공무직, 임기제 등 포함) 11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공직자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성인식 정착과 양성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을 통해 성인지감수성을 기반으로 한 가정폭력, 성폭력, 성희롱, 성매매에 대한 개념 및 입법 취지, 범죄 성립 요건 등을 이해하고, 실제 사례 및 범죄예방 전략을 학습함으로써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 함양을 도모했다. 

이날 교육은 김재희 변호사와 현)한국양성평등진흥원 전문강사인 EG평생교육원 고명진 원장을 초빙해 개념 및 사례별 대응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에서는 폭력에 대한 편견과 발생 원인에 대해 설명하고, 예방을 위해 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했으며, 직장문화 내에서의 양성평등 관점에 대한 강의를 통해 폭력 개선을 위한 실천의지를 제고했다. 

우은정 여성가족과장은 “교육을 통해서 건전한 성인식을 갖추고, 성문화 개선으로 양성평등한 직장문화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전 직원이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통합예방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고 있으며, 4월 19일부터 7회에 걸쳐 공직자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해 서로 존중하는 양성평등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