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질없는 민생추경을 위해 여야가 협력해야
상태바
차질없는 민생추경을 위해 여야가 협력해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0.18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포인트 임시회에서 시급한 민생추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 대변인단이 18일(화) 기자회견을 통해 제364회 임시회에서 민생추경 예산의 차질없는 통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린 제363회 임시회 기간에 처리하지 못한 추경 예산안을 오는 21일 개최되는 원포인트 임시회에서 반드시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기자회견에 앞서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경제위기로 어려운 시기에 시급한 민생추경안을 지난 회기에서 처리하지 못한 것에 대해 도민들께 사과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지난 363회 임시회 추경안 심사과정에서 보인 국민의힘 의원들의 행태를 비판했다.

장윤정 대변인은 “지난 임시회에서 국민의힘이 기획재정위원회, 운영위원회, 예결위원회의 연달은 파행을 주도했다”면서 “추경안 심사과정에서 보인 국민의힘의 행태는 도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기에 충분했다”고 지적했다.

이채명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파행의 순간에도 인내심과 책임감을 갖고 추경안 심사를 보이콧한 국민의힘을 설득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면서 “민주당 소속 예결위원들은 파행 중에도 밤늦은 시간까지 업무보고를 비롯하여 회의를 진행하면서 회의 속개를 대비하기도 했다”고 파행 당시의 엄중한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정동혁 대변인은 “국민의힘 일부 의원은 예결위를 파행시킨 채 지역구 행사에 참여하여 빈축을 사기도 했다”고 당시 문제되는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 예결위 심사 기간 중인데도 불구하고 수십명의 의원들이 강원도로 직무교육을 떠나기도 하는 도무지 이해하기 어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비판했다.

대변인단은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원장의 ‘식민사관’ 논란 발언과 김문수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의 어처구니없는 친북논쟁을 지적하면서 “철 지난 이념논쟁과 망언을 자중하고 경제위기로 인한 민생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윤석열 정부 일부 인사들의 발언을 문제삼기도 했다.

한편, 지난 363회 임시회가 파행된 채로 폐회가 된 가운데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오는 20일까지 폐회 중 심의에 들어갔고, 21일 추경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를 개최하기로 여야가 합의를 한 상황이다.

이번 추경안에는 긴급복지비 지원, 유·초·중·고등학교 급식비 지원, 영유아보육료 지원, 소상공인을 위한 경기신용보증재단 출연금 등 시급한 민생현안 해소를 위한 사업이 다수 포함돼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8일부터 시작되는 예결소위부터 21일 제364회 원포인트 임시회까지 시급한 민생추경안의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도민들에게 거듭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