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유용 미생물 공급 기반 강화...무상 공급 확대
상태바
파주시, 유용 미생물 공급 기반 강화...무상 공급 확대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10.1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생물배양실 멸균 배양기 추가 확보로 품질향상 기대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유용 미생물 공급 기반을 마련해 본격적으로 생산, 공급을 확대한다. 

시는 지난 9월 20일에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배양실 내에 멸균 배양시스템을 설치해 시험 가동을 마쳤다. 

 

설치된 멸균 배양기는 기존 대량 생산 시스템에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100L 종균 생산용 배양기 2대와 생리활성 개선용 및 해충 방제 미생물(BT제) 생산용 500L 배양기 1대로, 기존의 살균 배양기에 비해 10배 이상 고농도로 미생물 생산이 가능해 소량만 사용해도 효과가 높다. 

유용 미생물은 주로 작물 생육 촉진 및 토양개선, 축사 내 악취 감소와 가축 면역력 증진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관내 농·축산인 외에 텃밭이나 화분에 미생물을 이용하고 싶은 파주시민도 공급받을 수 있다. 

공급을 희망하는 경우 매주 월, 목요일 09:00~17:00까지 용기를 지참해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배양실 본소(통일로 600) 또는 북부지소(파평면 청송로 503-13)로 방문하면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장흥중 스마트농업과장은 “농업 및 축산에 도움이 되는 미생물을 공급하기 위해 미생물배양실 멸균 배양기를 추가 확보했다”며,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고품질의 유용 미생물을 생산 및 공급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원예작물팀(☎031-940-49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