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 경기도교육청의 '업무보고 거부사태'에 공개 사과 촉구
상태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단, 경기도교육청의 '업무보고 거부사태'에 공개 사과 촉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10.0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몇 국민의힘 개인 의원들의 폭주에 경기학생들 볼모로 잡지 말아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남종섭, 용인3) 대변인단은 6일(목)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공개사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은 경기도의회 예결위원들이 경기도교육청 제1회 추경예산안 업무보고를 요청했으나 경기도교육청이 이를 거부하는 사태가 벌어져 해당 문제를 지적하고 임태희 교육감의 진심 어린 사과를 요구하기 위해 진행됐다.

 

앞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예결위 위원들은 지난 5일(수) 국민의힘 위원들의 심사거부로 발생한 예결위 파행에 따른 심사 공백을 메우기 위해 경기도교육청의 추경 예산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요구한 바 있다.

황대호 수석대변인은 “경기도교육청의 업무보고 거부는 도민의 알 권리와 의회 본연의 권한과 역할을 묵살한 행위로 규정한다”면서 이번 사태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장윤정 대변인은 “이번 업부보고 요청은 발령받은 지 얼마 되지 않은 도 교육청 기조실장의 업무파악을 돕고 원활한 심사를 위해 교육청을 배려한 것이기도 했다”면서 국민의힘 소속 예결위원장이 한쪽 당에게만 보고하지 말라고 했다고 보고를 하지 않는 도 교육청의 처사에 대해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정동혁 대변인도 “경기도교육청에서 제출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무려 5조 62억원에 이른다”며 “교육청의 입장에서 굳이 의원들의 요청이 없더라도 예산의 통과를 위해서는 사업의 효과나 필요성을 의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과정 필수인데 이를 거부하는 이유에 대해 납득하기 어렵다”고 사태의 심각성을 꼬집었다.

이채명 대변인은 “이번 예결위 파행을 계기로 5조 62억원에 이르는 교육청 추경예산을 졸속으로 처리하기 위해 일부 국민의힘 위원과 교육청이 협작하여 밀실정치, 꼼수정치를 펼친 것은 아닌가라는 합리적인 의심을 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도 교육청의 행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전석훈 대변인도 가세하여 도 교육청을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전석훈 대변인은 “의회의 당연한 권리가 일부 국민의힘 의원과 교육청에 의해 유린된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도 교육청의 즉각적인 업무보고와 임태희 교육감의 공개사과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