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시민 중심 더 큰 파주’실천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시민 중심 더 큰 파주’실천 위한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9.19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 욕구 및 자원 등 진단해 4개년 중장기 계획 수립
10개 추진전략 49개 세부사업 논의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19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2023~2026)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파주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기관인 ‘지식산업연구원’에서 최종보고를 통해 복지전달체계 개편 기본방향 수립 등 10개 전략 49개 세부사업을 도출해 성과 과제의 내용과 추진계획 등을 보고회에서 발표했다.

파주시장 등 참석위원들은 토론을 통해 용역이 담아야 할 내용과 세부 방향 등을 제시하며, 파주시 지역복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균형 있는 복지정책의 확대를 위해 지역에 맞는 맞춤형 사회복지 계획 수립과 집행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공감할 수 있고 실행력을 갖춘 4년간 파주시 복지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복지, 보건,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 지역사회보장 영역 전반의 계획을 수립하는 4년 단위 중장기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