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친환경 우수농산물 학급 식탁에 오르다
상태바
파주 친환경 우수농산물 학급 식탁에 오르다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9.1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일 시장, 파주여자고등학교에서 공약 현장 점검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김경일 시장이 19일 파주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민선 8기 공약인 학교급식의 친환경 지역특산물 지원 확대 방안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정필영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황대연 파주여고 교장, 박경배 친환경농가 대표 등 학교급식 관계자들이 참석해 친환경 우수농산물의 학교급식 활성화 방안을 논의 후 파주여고 급식실에서 학생들과 함께 친환경 학교급식을 시식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쳤다.
   
파주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과 관련해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108개교를 대상으로 한수위 파주쌀을 비롯해 도내에서 생산한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으며 관련 사업비 29억원(도비 50%, 시비 50%)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수요조사 결과 관련 사업비가 32억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전지민 파주여고 학생대표는 “파주에서 파주여고가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학교급식에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하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며 “안전하고 신선한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을 먹을 수 있음에 감사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 사항 등을 정책에 반영해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다”며 “학교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고, 친환경 등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