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순·박옥분 의원, 전국학교 비정규직노동조합과의 정담회 개최
상태바
김옥순·박옥분 의원, 전국학교 비정규직노동조합과의 정담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8.2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보건복지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이 의회 김옥순 의원 사무실에서 학교 급식실 노동강화 완화와 합리적인 인력배치 기준 마련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전국학교 비정규직노동조합 최진선 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실 조리종사자의 열악한 배치기준 현황을 살펴보고, 조리종사자의 신규채용자 감소 및 중도퇴사자 급증 등의 사항을 포함하여 급식실의 현안을 청취하고 이에 따른 방안을 탐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김옥순 의원은 “과거 학교급식실 조리사 경력자로서 조리종사자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인력부족으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맛있는 급식을 마음껏 먹을 수 없는 현실이 안타까운 심정이다”라며, “조리종사자의 배치기준 개선과 처우개선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 및 학교 현장과 정기적으로 소통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옥분 의원은 “조리종사사의 배치기준와 인력부족 현상은 꾸준히 제기된 교육현안으로 의정활동의 아젠다로 삼아 교육청과 학교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학교급식관계교직원의 실질적인 노동환경개선 및 처우개선을 위한 조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