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재용 도의원, 민생현안 정책간담회 참석
상태바
경기도의회 박재용 도의원, 민생현안 정책간담회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7.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민생현장의 현안사항 공유·논의하여 해결방안 강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공공기관 장애 인식개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28일(목)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민생현안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민생현안 정책간담회는 박재용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의 제안으로 개최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 민생현안 간담회를 통해 해결방안 모색 △ 경기도의회(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와 집행기관과의 협치와 상생 의정 실현 △ 공공기관 장애 인식개선 교육 현황 공유 및 확대 방안 △ 장애인당사자 강사 확대에 따른 고품격 장애인일자리화 방안 마련 등이 논의되었다.

박재용 도의원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이행되어야 할 것은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라면서, “공공기관 내 장애 인식개선 교육에 대한 실태조사와 함께 장애 인식개선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청과 경기도교육청은 물론 산하기관,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박재용 도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 안광률 정책위원장, 정윤경 도의원, 최종현 도의원,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애인자립지원과 관계자,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