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년 연속 재난관리 평가 ‘우수기관’
상태바
화성시, 2년 연속 재난관리 평가 ‘우수기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7.2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관리평가 ‘예방·대비·대응’분야 우수등급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화성시가 2년 연속 행정안전부 주관 ‘2022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특별교부세를 받게 됐다.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중앙부처를 포함 전국 318개 기관을 대상으로 재난관리 업무 추진 성과와 실적을 단계별로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 화성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각종 재난에 대비, 재난 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을 준비하고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예방·대비·대응’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시는 지난해 ‘맞춤형 공장화재 저감 대책’을 수립하고 화재에 취약한 소규모 공장 500개소에 전기 안전진단과 설비를 지원했으며, 예상치 못한 재난이나 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상해의료비를 지급하는 ‘시민안전보험’을 운영하는 등 재난 예방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로부터 시민 안전망 확보에 노력해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재난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부터 ‘스마트 재난공유 지원 시스템 고도화’사업을 시작, 올 연말까지 경찰, 소방등과 연계한 모바일 기반 재난공유 지원 시스템 개발과 고성능 광역 CCTV 설치 등을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