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군 장병 ‘파주 희망캠프’ 운영
상태바
파주시, 군 장병 ‘파주 희망캠프’ 운영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2.07.20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대일 상담, 원예 치료 지원 등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전국 최초로 군 복무 병사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병영생활을 위한 ‘파주 희망캠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체 인구의 7%가 군인인 파주시의 특수시책인 ‘파주 희망캠프’는 2015년부터 미술 치료 및 인성교육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율과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파주 희망캠프’ 사업은 부적응 병사를 대상으로 일대일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일반 병사들에게는 진로 상담 등 멘토링 역할을, 가정 형편이 어려운 병사들에게는 복지 연계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운영했으며, 7월 20일에는 군 장병의 원활한 일상생활 지속을 위해 1사단에서 테라리움, 압화부채 만들기 등 원예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올해 하반기부터는 군 장병 외에도 20세 미만 보호 관찰대상자(116명)도 대상자로 확대해 직업 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태희 복지정책과장은 “‘파주 희망캠프’ 사업을 통해 군 장병뿐만 아니라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일상생활도 원활하게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 희망캠프는 1사단 전진캠프와 2기갑여단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7월 기준 41회를 운영해 1,258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