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년 농업인, 21일‘라이브커머스’방송한다
상태바
수원시 청년 농업인, 21일‘라이브커머스’방송한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7.20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오이·감자·토마토·레몬라인 등 농산물 판매
청년 농업인이 라이브커머스 방송 리허설에 참여하는 모습.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 중인 ‘2022년 청년 농업인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 교육·컨설팅’에 참여하는 청년 농업인이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한다.

수원지역에서 농장을 운영하는 김정수 씨(정수농장), 이희수 씨(포시즌힐링팜), 김승현 씨(새아침식물원) 등 청년 농업인 3명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 방송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판매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진행한다. 청년 농업인들은 오이·감자·레몬라인(공기정화식물)·토마토 모종 키트 등 다양한 농산물을 소개해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컨설팅을 운영해 청년 농업인의 전자상거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농산물 판로 개척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청년 농업인들이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6월 30일 시작한 ‘2022년 청년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컨설팅’은 온라인을 활용한 농산물·가공식품 판매 노하우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준호 ㈜에코넥션 대표(수석 컨설턴트)가 7월 28일까지 수원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