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중심의 의정 활동 펼쳐
상태바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현장중심의 의정 활동 펼쳐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7.1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 대상지 방문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은진 위원장과 소속위원인 김영수, 김종복, 박진섭, 배현경, 오문섭 의원은 제213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기간인 19일, 202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대상지를 현장 방문했다.  

이은진 위원장을 비롯한 소속위원들은 담당부서 직원들과 함께 해당 심의대상지를 점검하고, 사업계획을 청취하였다. 오늘 방문한 사업대상지가 포함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이번 제213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각 심의 대상지를 살펴보면 신도시조성과 주관의 △석우동 업무지원시설 설치에 따른 대체시설 조성사업 대상지와 교통지도과 소관 △태안3지구 주5 공영주차장 조성공사지, 회계과 주관의 △향남읍 청사 이전 건립 예정지(향남읍 평리), 체육진흥과 소관의 △화성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예정지(향남읍 도이리)△동네 생활체육시설 조성지(장안면 사랑리)이다.  

 

화성시에서 제출한 2022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에 의하면 △석우동 대체시설 조성사업은 석우동 업무지원시설(기업지원센터 등) 건립 사업에 따른 대체시설로 축구장 및 주차장을 조성하여 주민생활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함이며, △태안3지구 주5 공영주차장 조성공사는 태안3지구 이주자택지 및 상업시설 입주 예정에 따라 주차난이 예상되는 바 공영주차장을 조성하여 주차여건을 개선하고 교통혼잡을 완화하고자 추진 중인 사업이다. △향남읍 청사 이전 건립 안은 현재 향남읍 청사의 노후화 및 인구증가에 따른 행정․복지․문화 등의 서비스 수요 증가와 향후 조직 확대를 대비하기 위해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거쳐 선정된 부지로 청사를 이전 건립하고자하는 사업이다.  

△화성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은 장애인의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사회참여 촉진을 위해 장애인 체육센터를 건립하여 생활체육시설에 대한 장애인의 접근성을 보장하고 인프라를 확충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하며 △동네 생활체육시설 조성사업 (장안면 사랑리)은 생활체육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생활 체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자 진행 중인 사업이다.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은 현장방문을 마치며 “오늘 살펴본 공유재산 심의대상지는 모두 지역주민에 대한 행정서비스 수요에 대응하고 주민편익시설을 늘려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주민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시민만족으로 이어지는 최적의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 모두 사업의 계획단계에서부터 성공적인 사업의 완수까지 꼼꼼히 검토하고 그 추진사항을 살피겠다.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는 기획행정위원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