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0세아전용 어린이집에 등록하세요!
상태바
의정부시, 0세아전용 어린이집에 등록하세요!
  • 박일라 기자
  • 승인 2022.06.2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세심한 보육이 필요한 0세 아이 -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다양한 보육욕구와 영아 특수성을 반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0세아전용 어린이집 14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권역별로는 ▲흥선권역(가능어린이집), ▲호원권역(온누리, 참아띠, 호야키즈, 호원예뜰안어린이집 등 4개소), ▲신곡권역(사랑클나무, 엔젤키즈어린이집 등 2개소), ▲송산권역(꼬마푸른꿈, 도담아이, 신나라, 아가사랑, 에코비꿈가득, 예하, 좋은친구어린이집 등 7개소)이다.

 

0세아전용 어린이집은 교사 1명이 만 0세아 3명·만 1세아 5명을 보육하는 일반 어린이집과 달리, 교사1 명이 만 0세아 2명·만 1세아 3명만을 전담해 쾌적한 보육환경에서 질 좋은 서비스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로 매년 실시되는 0세아전용 어린이집에 대한 부모이용만족도 조사에서는 매회 99% 이상의 만족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특히 만족도 조사 세부항목 중 ‘밀착된 보육 여건’부분에서 가정 만족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입소대상은 입소 월 기준 생후 18개월 이하 영아(만 1세 반까지 이용 가능)이며 보육료 지원은 일반 어린이집과 동일하다. 0세아전용 어린이집의 현황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과 문의(031-828-4304)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이용방법은 0세아전용 어린이집으로 지정된 어린이집에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서 「입소대기」또는 지정 어린이집에 문의하면 된다.

박재범 보육과장은 “0세아 보육의 특수성 및 부모의 다양한 보육요구에 부응하고 맞벌이 가정 및 취업여성의 0세아 보육문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