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1회 경기녹색산업대상’ 선정
상태바
경기도 ‘제1회 경기녹색산업대상’ 선정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0.12.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기술, 보급지원 등 2개 부문 8개 기업 선정 23일 시상식


경기도는 제1회 경기녹색산업대상 수상기업으로 ㈜흥화전자 등 8개 기업을 선정해 오는 23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녹색산업대상은 저탄소 녹색성장의 화두로 지목된 ‘녹색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도내 녹색 우수기업을 발굴, 포상하는 것으로 경기도가 지자체로는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

제조기술 부문은 대상 ㈜흥화전자, 우수상에 ㈜삼우티씨씨, ㈜본우드, ㈜비비비솔루텍, 인하전기 등 5개 기업이, 보급ㆍ지원 부문은 대상 ㈜코리아에너텍, 우수상에 강남태양열전기㈜, ㈜에이티티 등 3개 기업이 각각 수상했다.

제조기술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은 ㈜흥화전자는 매년 30%씩 성장중인 LED산업관련 기업이며, 보급ㆍ지원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코리아에너텍은 신재생에너지 분야 대표 주자라 할 수 있는 태양광발전시설 설치 전문기업이다.

특히 ㈜흥화전자와 우수상에 선정된 ㈜본우드, ㈜비비비솔루텍은 올해 4월 14일 시행한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해 기술성과 시장성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기업이다.

도는 수상기업에게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등 13종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기술 및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도록 시상식장 로비에 수상기업 홍보관을 설치해 1개월간 운영한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수상 기업에게 상장과 함께 기업의 정문 또는 실내에 게시할 수 있는 기념현판을 직접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시상식에 이어 2011년 경기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인 ‘LED부품소재기업간 상생협력방안’에 대해 전문가 및 관련기업의 의견을 듣는 ‘녹색산업 포럼’이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