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2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
상태바
수원시, ‘2022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5.1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부모, 보육전문가로 구성… 급식·위생·건강·안전 등 보육환경 모니터링
 ‘2022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에서 관계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수원시가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2층 중강당에서 ‘2022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을 열고, 모니터링단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관내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의 부모 5명과 보육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은 12월 31일까지 관내 386개소 어린이집을 모니터링한다.

부모모니터링단은 2인 1조로 구성, 1조당 하루에 어린이집 1개소를 방문해 ▲건강관리 ▲안전관리 ▲급식관리 ▲위생관리 등 4개 영역의 15개 지표를 점검한다.

점검 지표는 ▲비상약품 용도별로 구비, 유효기간 내로 관리 ▲아동학대예방·아동권리존중 방법을 알고 실천 ▲영유아의 식품 알레르기 질환 여부 확인하고, 보호자 요구 반영해 음식 제공 ▲조리실·조리실 비품 청결하게 관리 등이다.

점검 사항들을 확인한 후 미흡한 부분이 있으면 어린이집 관계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즉시 컨설팅한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부모가 직접 참여해 보육환경을 개선하는 ‘수요자 중심 보육 정책’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영유아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하고, 부족한 점이 발견되면 즉시 보완하도록 조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