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022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수상
상태바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 2022 대한민국 파워리더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28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 위해 도정에 대한 내실 있는 정책대      안을 제시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생생한 의정활동 펼치겠다” 


방재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더민주, 고양2)이 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2 대한민국파워리더 대상’시상식에서 ‘올해의 의정발전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방재율 위원장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는 교육기획위원회에서 활동하며, 학생 ․ 교사 ․ 학부모의 권익과 복지향상에 주력하고, 교육 주체 간 상호 유기적 협력을 통한 경기도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후반기에는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위원회 차원의 많은 역량을 기울였다. 또한,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와 경기도민 모두의 복지향상을 위한 제도적 ․ 재정적 지원에 땀 흘려왔다”고 말했다.

이어“오늘 수상은 도민 대변자로서 늘 도민과 민생중심의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뜻으로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도민 복지향상과 경기도 발전을 위해 도정에 대한 내실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현장을 바탕으로 하는 생생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특히 코로나19 극복과 민생 회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방재율 위원장은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경기도 아토피 질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경기도 사회보장격차해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등을 대표 발의하는 등 민생중심의 실질적인 입법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는 경기도 내에서 발생한 재난 등을 조사하기 위하여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는 경기도 재난 사고조사위원회가 사고 등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사고조사 보고서를 작성 및 공개하여 관련 제도 개선 등을 통해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고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