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제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 제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우수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2.1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청년 주거안정 지원 조례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민주, 남양주2)은 제18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경기도 청년 주거안정 지원 조례」로 개인 부문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 부의장은 “도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가 담긴 입법활동으로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를 실현하고 지역발전과 도민들의 삶에 기여하는 자치입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 청년 주거안정 지원 조례」는 청년 주거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경기도 청년주거 실태조사를 실시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1년 7월 14일 제정됐다.

문경희 부의장은 3선의원으로서, 12년의 폭넓은 의정 경험과 열정을 바탕으로 늘 도민 가까이에 있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경기도 청년 주거안정 지원 조례」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주최한 2021년 우수정책 우수조례로 선정, 2021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 대한민국의장협의회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