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예비 교육 열어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 예비 교육 열어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2.0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초등 신입생 학부모 대상 학교ㆍ학생 생활 적응에 필요한 관련 정보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10일 초등학교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신입생이 학교생활에 적응하도록 돕고 학생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학부모에게 제공하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예비 교육은 오는 10일 오후 7시부터 2부로 구성해 유튜브 채널 경기교사온TV 초등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부는 학교생활 길잡이를 주제로 학생 인지, 정서, 신체 특성을 고려해 ▲입학 준비, ▲행복한 배움, ▲바른 생활습관 등을 안내한다.

2부는 학생생활 관련 정보인 ▲학적과 출결 관리, ▲학생중심 교육과정, ▲안전한 학교, ▲행복한 교육과정 등을 설명한다.

예비 교육 관련 자료 ‘2022 행복한 학부모, 꿈꾸는 1학년’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통합자료실(북부청사) 학교교육과정과에 탑재돼 있다.

도교육청 송호현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예비 교육은 초등학교 입학하는 자녀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부모를 돕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성장배려학년제 정책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이 학교생활에 안정되게 적응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