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공공형 어린이집’ 및 민간어린이집 관련 간담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공공형 어린이집’ 및 민간어린이집 관련 간담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1.2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김경희 부위원장과 소속 위원인 김도근, 신미숙 의원은  28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공공형 어린이집’과 민간어린이집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의원들과 화성시 아동보육과장, 보육정책팀장, 관내 공공형 어린이집 원장 및 민간 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화성시 공공형 어린이집 및 민간어린이집 관련 정책에 대한 제안과 지원방안이 논의되었다.  

‘공공형 어린이집’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요건을 갖춘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하는 제도로 화성시에는 현재(‘21.12월말 기준)15개의 어린이집이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하며 김경희 부위원장은 “화성시는 인근 용인이나 수원에 비해 국공립 어린이집 개수는 두 배 가까이 많으나, 공공형 어린이집의 개소는 적은 편”이라며 “공공형 어린이집의 확대가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민간 어린이집 또한 더욱 나은 환경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정책 마련에 애쓰겠다. 올해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를 지향하는 화성시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고, 촘촘한 영유아보육제도의 정비를 위해 교육복지위원회 위원들은 한층 더 바삐 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