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경기교사노동조합 감사패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황진희 의원, 경기교사노동조합 감사패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1.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교육의 핵심 주체인 교사가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은 경기교육 발전과 교원의 권익 신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교사노동조합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황진희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경기지역 학교 교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학교 교육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황 의원은 2021년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학교 현장의 교사 행정업무 과중 문제와 다문화 학급 지도교사 가산점 폐지 문제를 지적하고,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교원 수급 필요성을 제기하며 교사 처우 개선 및 교원 확충 등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였다.

경기교사노동조합 송수연 위원장은 “황진희 의원께서 평소 학교 교육현장에 큰 관심을 가져 주시고, 교사 처우 개선에 헌신적인 노력을 해주셔서 경기교사노동조합 가족 모두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드린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실로 감사패를 받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참된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학교 교육의 핵심 주체인 선생님들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행복한 경기교육 공동체를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