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미래기술학교 협력기업 방문 “디지털 전환, 데이터 인력 양성에 힘써달라”
상태바
경기도, 경기도미래기술학교 협력기업 방문 “디지털 전환, 데이터 인력 양성에 힘써달라”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1.21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사업 관련 협력기업 와이즈넛 현장방문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교육생 취업자, 기업 관계자 간담회 자리 마련

 

경기도가 ’21년도 데이터 산업인력 양성 사업에 참여한 ‘경기도미래기술학교’ 협력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데이터 인력양성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류광열 도 경제실장은 21일 오후 성남 판교 소재 데이터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경기도 데이터 산업에 참여하는 도내 기업의 애로사항과 정책제언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 산업 인력양성 과정 교육은 도내 대학(원)생, 취업 준비생 및 도내 기업 및 기관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데이터 처리/가공과정 ▲취업준비과정 ▲재직자과정 총 3개 과정으로 지난해 총 301명의 데이터 산업인력을 배출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1일 ‘경기도미래기술학교’ 추진 협약을 체결한 ㈜와이즈넛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 참여와 우수 수료생 영입 등 취업 연계까지 협력한 공로가 있다. 

장기정 와이즈넛 전무는 “와이즈넛은 경기도미래기술학교를 통해 역량있는 핵심 인재를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도내 우수 인재를 지속 확보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와이즈넛에 취업한 송종원씨는 “빅데이터 가공‧처리과정에 대한 교육과 함께 데이터를 분석‧예측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며 “이를 통해 입사 전에 이론과 실무를 모두 경험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류광열 도 경제실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능력 있는 인재들을 많이 양성할 수 있도록 협력해줘서 감사드린다”며 “데이터 기반의 산업 혁신과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해 앞으로도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