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0개 중소기업 ‘CES 2022’서 최신 기술 트렌드 공략 도약대 마련
상태바
경기도 10개 중소기업 ‘CES 2022’서 최신 기술 트렌드 공략 도약대 마련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2.01.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CES 2022에 경기도관 단체관 구성해 도내 중소기업 10개 사 지원
도내 중소기업 10개사 참가, 상담 100건, 상담액 1,572만4천 달러 성과 달성

 

경기도 중소기업 10개 사가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소비자전자제품전) 2022’에 출전해 100건 1,572만4천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 1월 5일에서 7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2022에 경기도 단체관을 구성·운영해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2,200여 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인공지능(AI), 로봇, 드론, 디지털 헬스케어, 웰니스, 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원격진료, 홈트레이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용 진단 분석기, 웨어러블 기기, 각종 배달 및 서빙 로봇 등의 제품들이 주목받았다. 

이에 경기도관에서는 원격의료, 개인용 PCR 분석 장비, 살균수 생성수전 등을 선보였으며, 그 외에도 EMS 기기, 슬립 케어 제품, AI 원격 학습 솔루션 등을 선보여 이목을 이끌었다. 

특히 경기도와 경과원은 참가 기업에게 부스 임차료, 장치비, 운송비 등의 일부를 지원하고, 전시 기간 내내 현장 상담, 행정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참가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전 방위적으로 도왔다. 

아울러, 전시장 내 안전 및 방역관리, 출입국 안내를 통해 코로나 이후 기업인 해외 출장 시 발생 가능한 혼란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했다. 

전시회에 참가한 한 업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세계적인 기술·소비 트렌드와 수요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고, 향후 제품의 마케팅과 개발 방향성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도와 경과원은 도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해외 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금철완 외교통상과장은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도내 중소기업들이 금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바이어 상담과 수출계약, 새로운 판로 개척 등 많은 성과를 이룬 것은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경기도는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계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글로벌통상본부장은 “2021년 연간 수출액이 6,400억 달러를 돌파해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한 것은 해외시장개척을 향한 중소 수출기업인들의 노력 덕”이라며 “경과원은 중소기업인의 원활한 해외시장개척을 위해 해외 전시회 단체관 외 시장개척단, 해외G-Fair, GMS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