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순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표창 수여
상태바
박창순 위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표창 수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2.21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21일(화)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1년 경기지역 의장 표창 수여식”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 의장(문재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날 전수한 경기지역 의장표창은 평화통일 기반 구축과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공자문위원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박창순 위원장을 비롯한 총 99명의 유공 자문위원 및 단체가 평화통일 기반구축 및 통일 역량강화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의장표창을 전수한 장영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부의장은 “2021년 한 해 동안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장(대통령)표창이라는 큰 영예를 얻은 것을 축하하며, 특히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위기에도 평화통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남북교류와 남북경협이 조속히 재개되길 희망한다”면서, “개성공단 재개와 종전선언을 위한 도민의 의지를 모으고,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기반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끝으로 박 위원장은 “통일 공감대 조성과 통일 의식 고취를 통해 한민족의 화해와 평화통일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성남시 발전과 민주평화통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창순 위원장은 민족의 전통문화 보존과 계승을 위해 ‘경기도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 ‘경기도교육청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 ‘경기도 세계유산의 보존·관리 및 활용 지원 조례’ 등을 대표발의해 도민의 역사의식 제고에 기여하고, 통일의 준비작업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정책대안 마련을 강조해왔다.

또 제6대 성남시의회 의원을 거쳐 제9대 경기도의회 의원, 제10대 경기도의회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맡은바 의정활동을 열심히 수행하였고, 민주평화통일정책자문회 위원으로 위촉되어 협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