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철민 의원, “폐쇄적 언론홍보위원회 운영방식 개선 필요”
상태바
양철민 의원, “폐쇄적 언론홍보위원회 운영방식 개선 필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1.19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언론홍보위원회 운영방식은 언론 활동 위축을 불러올 수 밖에 없어"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양철민 의원(더민주, 수원8)은 18일(목) 대변인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의회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언론홍보위원회 운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양철민 의원은 언론홍보위원회 위원 구성 등에 대해 질의하고 행정감사 자료 제출 요구에 집행부서가 성실하게 대응하지 않고 있다고 말하면서 특히 언론홍보위원회의 운영 근거, 안건처리 내역, 회의 결과 등에 대해 다수의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청을 했음에도 답변이 없어 정상적인 행감 질의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김홍국 대변인은 언론홍보위원회에 대한 언론의 민원이 많아 회의 내용에 대한 공개가 어려움이 있다고 말하고 여러 어려움에 불구하고 투명한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양철민 의원은 언론홍보위원회의 폐쇄적 운영은 언론에 대한 통제수단이 되고 있다고 비판하고 언론홍보위원회에 대한 도민의 견제 및 감시 기능이 제대로 작동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덧붙여 언론홍보위원회에 대한 의회의 견제가 가능하도록 운영방식 개선 방안을 마련해 의회에 제출할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