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옥 경기도의원,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 대상’ 수상
상태바
서현옥 경기도의원,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 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10.05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및 갈등해결 공로 인정받아 사회갈등해소 부문 개인 수상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서현옥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5)이 세계일보가 주최한 제6회 ‘지역‧사회발전 공헌 대상’ 사회갈등해소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 대상은 공동체 화합과 사회통합 진작을 위해 제정된 것으로 지역갈등 해소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평화통일에 힘쓴 기관과 개인을 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서현옥 의원은 ▲청소년증 보급을 통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차별 해소 ▲청년기숙사 설립을 통한 청년주거권 문제 해결 등 사회 각 계층의 문제해결을 위해 활동하였으며, ▲평택항 포승지구 경계분쟁 해결 ▲평택시 기지촌 여성 지원책 마련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광역 최초로 「경기도 아이스팩 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를 발의하여 자원순환기반을 마련하고, 「경기도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를 개정하여 전국 최초로 비대면 자원봉사 활성화 근거를 마련하는 등 기후위기와 코로나19 등 사회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서현옥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하며 지역현안과 갈등해결을 위해 활동했을 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며 공동체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