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파주시 행복마을관리소 설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상태바
파주시의회 목진혁 의원, ‘파주시 행복마을관리소 설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발의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1.09.0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 취약지역 시민 및 취약계층 보호 등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

 

파주시의회 목진혁, 박수연, 조인연 의원이 공동발의한 ‘파주시 행복마을관리소 설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3일 도시산업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파주시의 원도심 등 주거 취약지역에서 발생하는 사고 등으로부터 시민 및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며, 공공일자리 창출을 위한 파주시 행복마을관리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자 제정하게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행복마을관리소의 활성화 관련 시장의 책무, ▲행복마을관리소의 설치․운영 및 기능, ▲행복마을지킴이 및 행복마을사무원의 임무․주의사항․비밀유지, ▲시민에 대한 교육 및 홍보, ▲재정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목진혁 의원은 “현재 운영 중인 행복마을관리소에 대한 지역 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고 언급하면서 “행복마을관리소가 확대되면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각종 생활밀접형 공공서비스 지원을 통해 주민의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편의지원을 위한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