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급식 레시피 동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급식 레시피 동영상 공모전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8.2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학생 참여와 실천의 환경보호 인식 제고
8월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레시피 동영상 공모 접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이달 23일부터 10월 1일까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위한 학교급식 레시피 동영상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스스로 음식물쓰레기 문제를 인식하고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레시피를 개발해 환경보호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경기도 내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학교급식에 활용 가능한 조리과정이 담긴 동영상을 공모하면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도 등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우수 작품은 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며 경기도 내 학교에 적극 공유, 홍보해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위한 학생들의 인식과 실천을 높이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교육청은 학교관계자, 유관기관,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 처리방법 개선 TF’ 운영하며 계약방법ㆍ관련규정 검토, 학교구성원 인식 개선 캠페인 등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과 발생량 감소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 원미란 학교급식협력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학생들이 학교급식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환경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