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애형 의원, 수원교육지원청 광교 지역 학생 배치 관련 설명회 참석
상태바
이애형 의원, 수원교육지원청 광교 지역 학생 배치 관련 설명회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8.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애형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8월 12일(목) 2022년 3월 입주예정인 1,805세대의 광교더샵레이크시티 오피스텔 거주민 자녀들의 학군 배치와 관련하여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설명회에 참석하였다.  
 
이 날 설명회에는 경기도의원인 이 의원 외에도 광교지역 도의원, 수원시의원, 매원초 학부모 대표, 더샵레이크시티 입주자 대표, 수원시와 수원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숙고의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의 쟁점은 더샵레이크시티에 주거형 오피스텔이 954세대로 초등학생수가 161명으로 추정되고 있어 이 학생들의 학교 배치를 둘러싼 문제였다. 더샵레이크시티 학부모들은 집에서 가장 가깝고 상대적으로 통학로도 안전한 매원초로 배정을 요청하고 있으나 그럴 경우 매원초는 2024년 교실 17실의 부족이 예상되어 증축이 필요하고 3교대 급식 및 체육관, 특별실 사용에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수원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을 매원초, 원일초와 원천초로 배치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에 대해 다각도로 보완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보고하였다. 

이애형 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의원으로 또 광교 주민으로서 광교지역의 교육현안에 대해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참석자들에게 인사를 전하면서 “지난 5월 수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 정담회에서도 권선동 미래통합학교 설립, 광교 융합타운 내 학교 설립에 따른 문제를 심도있게 논의하면서 경기도의 교육복지가 갈 길이 멀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 또 그 생각이 더 강하게 들어 어깨가 무겁지만, ‘학생 우선이라는 기준’을 갖고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좋은 해결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애형 의원은 약사 출신 도의원으로 10대 의회 전반기에는 전문성을 살려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였으며,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로 상임위를 옮겨 현장을 찾아다니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하고 있고 특히, 본인의 소속 정당인 경기도의회 국민의 힘에서도 미래지향적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브레인 역할을 도맡고 있다는 것이 주변의 평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