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창순 위원장,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 참석
상태바
박창순 위원장,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 참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8.06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창순 위원장, “우수 청소년 정책 발굴과 시행을 위해 청소년수련시설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할 것”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박창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6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청소년 정책 제안 발표회’에 참석하여 다양한 청소년 정책들을 심도있게 심사하고 우수 정책들을 선정하였다.

이번 정책 발표회는 도내 청소년수련시설 40개소가 참여하여 ▲ 청소년수련시설 발전방향 ▲ 청소년 참정권 ▲ 양성평등 등을 주제로 10분 내외로 청소년 정책을 발표하였다. 청소년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 역량강화 사업 참여도 및 독창성‧창의성 ▲ 정책 제안의 완성도‧실용가능성 ▲ 청중 평가단 평가 등 심사기준을 토대로 면밀한 심사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수련시설별로 발굴한 다양한 청소년 정책들을 함께 공유하고 도에 제안하기 위해 6일에는 남부 10개 시군 소재 수련시설 20개소가, 오는 13일에는 북부 소재 수련시설 20개소가 차례로 정책 제안을 발표하여, 최종 16개 시설을 선정하여 경기도지사 표창,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등을 시상하게된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제안된 우수정책은 향후 경기도에서 면밀한 검토를 통해 정책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창순 위원장은 “청소년수련시설은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면서 청소년과 지역사회 등을 잇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는데, 그 간 현장에서 직접 청소년들을 만나고 지원하면서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책과 제도가 무엇인지를 수많은 현장 경험을 통해 쌓아왔을 것”이라며 “경기도의회도 청소년수련시설 등 민간과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청소년의 권리 향상과 인권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제도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