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위기가정 ‘무한돌봄센터’ 개소
상태바
부천시, 위기가정 ‘무한돌봄센터’ 개소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0.11.19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천시는 19일 시청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각계 인사 수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한돌봄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사진은 무한돌봄센터 입구 테이프 커팅 장면. ⓒ 뉴스윈(데일리경인)

경기도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19일 시청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김만수 부천시장을 비롯해 각계 인사 수백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한돌봄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 1부는 1층 무한돌봄센터 입구에서 테이프 커팅과 센터 라운딩을 거쳐 시청 대강당에서 2부 행사에서는 덕유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 꼬마또래가야금교실의 축하공연에 이어 무한돌봄 우수사례를 극단 ‘나눔’이 뮤지컬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 시장은 “2008년 11월부터 시행된 무한돌봄사업은 법과 제도의 보호를 받지 못하지만 당장 시급한 위기에 처했던 수많은 위기가정을 구해왔다”며 “무한돌봄센터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각 사례별로 차별화된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정에 민·관 협력의 맞춤형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전국 제일의 복지도시 부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한돌봄센터에는 공무원과 복지관련 민간전문가가 함께 근무하면서 복지시설과 네트워크체제를 구축, 가정해체 위기에 놓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개인과 가정의 사례별로 맞춤형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부천시는 시청 1층에 자리한 부천시무한돌봄센터를 중심으로 시 전체를 7개 권역으로 나누어 네트워크팀을 가동할 예정이다. 또한 각 네트워크팀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복지시설 등과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2008년 11월부터 시행된 경기도 무한돌봄사업은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취약계층을 ‘무제한·무기한’ 지원하는 대표적 복지 서비스로, 그 동안 무한돌봄사업을 위기가정 44,700가구 526여억원을 지원해왔다.

도는 올 상반기부터 23개 시·군에 무한돌봄센터를 개소했으며 올 말까지 29개 무한돌봄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데일리경인>이 <뉴스Win>(뉴스윈)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