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장미영 의원, ‘고등학교 원거리 배정 문제’ 해결 촉구
상태바
수원시의회 장미영 의원, ‘고등학교 원거리 배정 문제’ 해결 촉구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6.2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장미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22일 제36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수년째 반복되고 있는 고등학교 원거리 배정의 불합리성을 질타하고 적극적인 문제 해결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날 장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교육환경법 시행규칙 제2조에 따르면,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의 적정한 통학거리는 ‘대중교통으로 30분 정도’로 규정되어 있음에도, 고등학교 배정에 설정된 구역이 너무 넓어 광교에 사는 학생이 권선구 오목천동에 있는 학교에 배정되는 등 특정 학생들이 긴 통학시간을 감내해야 하는 일이 수년째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을 운에 따라 누구는 집 앞에 있는 학교로, 누구는 왕복 3시간 가까이 통학해야 하는 학교로 배정하여, 특정 학생들이 불합리한 고통으로 내몰리는 고등학교 배정 제도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경기도교육청, 시 관계부서, 원거리 통학 문제 발생 학교 및 학부모 대표, 시의원,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협의회를 구성하여, ▷수원 학군 구역의 세분화를 통해 ‘누구나 30분 이내 통학’하는 방안, ▷등교 급행버스·하교 시내버스·학생 통학택시 도입 등 다른 지역의 검증된 정책 벤치마킹, ▷원거리 배정 문제 발생 학교의 선호도 개선 방안 등을 도출하자”고 제안했다.

끝으로 “오랜 기간 고질병처럼 묵혀왔던 고교 원거리 통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소수 학생들의 피해는 어쩔 수 없다는 소극적인 자세를 탈피하고 적극행정의 자세로 머리를 맞대고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