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오는 7월 개원 앞두고 공원 내 수익시설 사업비 심의
상태바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오는 7월 개원 앞두고 공원 내 수익시설 사업비 심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6.0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지원기금운용 심의위원회

 

화성을 비롯해 안양, 부천, 안산, 광명, 시흥 등 6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이 오는 7월 1일 개원을 앞두고 유치 지역 주민들과 막바지 조율에 들어갔다.  

화성시는 9일 함백산 추모공원 봉안당 2층 임시회의실에서 추모공원 유치 및 주변 지역 주민지원협의체, 민간 전문가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지원기금운용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숙곡1리 주민지원협의체가 운영을 맡게 되는 추모공원 내 식당, 매점, 장례식장 등 수익시설의 사업비를 심의, 14억 원으로 책정했다.

또한 지난 5월 18일 일부 개정된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에 의거 유치지역 주민을 위해 조성된 마을발전지원금 50억 원 중 잔액 36억 원은 2013년 5월 1일 ‘화성시공동형종합장사시설 설치 후보지 공개모집’ 공고일 이전부터 지원금 집행 시점까지 유치지역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주민을 위한 소득증대·주민복지·육영사업 등에 사용할 방침이다. 

지현 노인복지과장은 “빠른 시일 내 유치지역 주민들에 대한 지원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6개 시 350만 시민의 숙원사업인 공동형 종합장사시설이 8년간의 산고 끝에 결실을 맺는 만큼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