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말의 주인이 되는 법’강연 운영
상태바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 ‘말의 주인이 되는 법’강연 운영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5.2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26일 국어학자 한성우 교수의 ‘말의 주인이 되는 법’ 강연을 진행된다.

강의를 맡은 한성우 교수는 서울대 국어국문학과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인하대 한국어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말의 주인이 되는 시간』, 『노래의 언어』, 『우리 음식의 언어』, 『방언정담』 등이 있다. 

이번 강의에서는 ‘우리가 쓰는 말이 곧 한국어이고, 말의 주인인 우리가 쓰는 말은 늘 옳다’고 주장하는 저자의 신작 『말의 주인이 되는 시간』을 중심으로, 규범과 어법에 주눅 들지 않고 주인답게 말을 부리고 가꾸어나가는 법에 대해 들어본다.

현장 참여(5명)뿐만 아니라 온라인(45명)참여도 가능하다. 신청은 18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40)으로 하면 된다.

한편, 아람누리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 올 연말까지 15회의 연속 강의를 진행한다. 

이에 아람누리도서관에서는 15강으로 구성된 「2021년 독서아카데미」와 관련된 모든 도서들을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을 2층 종합자료실 내에 마련해 강연과 연계한 시민들의 독서 또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