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1 화성시 축제 기획학교 '그러나 축제학교' 참여자 모집 시작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2021 화성시 축제 기획학교 '그러나 축제학교' 참여자 모집 시작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5.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자생특화축제의 발전과 시민 주도형 축제로의 발전 기반 마련
오는 5월 10일부터 ‘마을축제분과’, ‘문화축제분과’ 총 20명의 참여 시민 모집

화성시와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화성시 자생특화축제의 발전과 시민 주도형 축제로의 발전기반 마련을 위해 2021 화성시 축제기획학교 <그러나 축제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러나 축제학교>는 20명의 참여 시민을 ‘마을축제분과’와 ‘문화축제분과’ 로 나누어 모집하며, 이론 교육부터 실습까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대면 소통 및 축제를 기획·운영하는 '현장성'에 중점을 두어 실내 거리두기를 하여 교육 진행이 가능한 10명으로 분과별 인원을 제한하여 모집한다. 교육은 수업 전·후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2개 분과는 공통으로 축제 기획 및 문화 기획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과 워크숍을 수강한 뒤, 분과별로 나뉘어 실습 활동을 진행한다. 마을축제분과는 자생특화축제 등 화성시 마을 고유 축제의 발전방향 멘토링 및 축제 기획안 작성 및 실습을 진행, 문화축제분과는 화성시 대표 문화축제인 ‘정조 효 문화제’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실습을 진행하고 이를 선보이며 축제기획학교를 수료하게 된다.

<그러나 축제학교>는 만19세 이상 축제와 문화기획에 관심 있는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5월 10일(월) 9시부터 14일(금) 18시까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접수방법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winrain@h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가 일정 인원을 초과할 경우 오는 18일(예정) 온라인 면접을 추가로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마을축제분과 10명에게는 수료자에 한해 다음 년도 ‘화성시 자생특화축제’ 지원 시 소정의 가산점이 부여되며, 문화축제분과 10명은 2021년 ‘정조 효 문화제’에서 기획 활동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