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도심지 주요도로변에 꽃길 조성으로 볼거리 제공한다
상태바
파주시, 도심지 주요도로변에 꽃길 조성으로 볼거리 제공한다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1.04.27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금촌 시내 주요 회전교차로에 꽃잔디 꽃이 활짝 폈다. 이 꽃잔디는 작년 가을에 묘목을 구입해 식재한 것이다. 

시는 금촌3동과 금촌로터리에 꽃잔디 묘목 1만3천여본를 구입해 식재했고 볏짚 등으로 겨울에 동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관리했다.

꽃잔디는 다년생으로 매년 봄에 화려한 꽃을 볼 수 있다. 시는 현재는 식재 후 얼마 되지 않아 비어있는 공간이 많아 보이지만 올해 제초, 시비 등 관리 작업 후, 내년 봄에는 더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또한, 봄철 뿐 아니라 가을철에도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차량 통행이 많은 와동교차로 인근 도로변 유휴지에 백일홍 및 해바라기 꽃길 조성을 위해 꽃씨를 파종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년 꽃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자유로 출판단지휴게소~당동IC 구간에는 5월 중 나무형태의 꽃화분을 설치하고 여름부터 가을까지 꽃을 볼 수 있도록 백일홍, 황화코스모스, 해바라기 꽃씨를 파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유로를 이용하는 방문객 및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나아가 파주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허준수 파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시민들이 많은 도심지 생활권 및 차량통행이 많은 주요도로변에 아름다운 꽃길 조성을 통해 볼거리를 만들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