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수원시청소년어울림마당 '문화백신' 개최
상태바
2021. 수원시청소년어울림마당 '문화백신'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4.2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활동을 통한 코로나 블루 극복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5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5회기에 걸쳐 ‘2021. 수원시청소년어울림마당 문화백신’을 진행한다.

수원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기존 축제 방식으로 진행되었던 구조에서 안전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을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 관내 대학생 25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문화기획단 플래닛’이 주도하여 기획하고 운영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5월 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월 중 ‘수원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9월부터 10월까지 지역 내 문화소외 지역의 학교와 연계하여 ‘비대면 축제 지원 사업’을 2회기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10월 30일 ‘수원시청소년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와 연계하여 ‘폐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8일 진행 예정인 ‘문화백신-개막식’에서는 청소년재단에 소속된 청소년동아리의 문화·예술 공연과 함께 수원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SNS시인 ‘하상욱’ 작가의 ‘코로나19 이후 청소년을 위한 공감과 응원’이라는 주제로 멘토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 행사는 사전 신청자 100명에 한하여 대면 참가하고 이외에는 수원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페이지 ‘수원유스넷’ 채널을 활용하여 실시간 영상 송출 예정이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없는 청소년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블록 열쇠고리 만들기’, ‘모스 이끼 액자 제작 체험’, ‘공정무역 초콜릿 체험’, ‘카네이션 제작 체험’을 체험키트 배부 방식으로 지역 청소년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체험키트 참가자는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받는다.

6월 중 온라인 청소년 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수원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지역 청소년 200여명을 대상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오브레전드’ 종목으로 진행 예정이다. 종목별 예선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승은 6월 12일 ‘수원유스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예정이다.

문화 소외지역 청소년 대상 문화 활동 제공을 위한 ‘비대면 축제 지원 사업’은 지난 4월 6일부터 지역의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은 결과 8개 학교가 접수하였다. 심사를 통해 2개 학교를 선정하여 9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동아리 공연’, ‘멘토특강’, ‘체험키트 배포’ 등 찾아가는 어울림마당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10월 30일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수원시청소년교향악단’의 정기 연주회와 연계하여 ‘음악’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을 진행하며 행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의 외부활동과 문화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유익한 여가 활동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지역 청소년 및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는 코로나 확산 이후 청소년 활동 위축 및 코로나 블루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활동을 추진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속에서 유익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syf.or.kr) 또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활동팀(031-218-04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