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원스톱으로 교육부터 시설대관까지
상태바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원스톱으로 교육부터 시설대관까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1.04.2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강좌/교육, 시설대관, 시티투어 등 5개 분야 799개 프로그램 등록
개별 사이트 방문하지 않고 하나의 사이트에서 접수, 신청관리 한번에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

화성시가 각종 공공서비스를 하나의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reserve.hscity.go.kr)’을 구축, 운영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은 28개 읍면동에서 진행하고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은 물론 ▲강좌·교육 ▲주민자치프로그램 ▲시설대관 ▲시티투어 ▲체험·캠프 5개 분야 799개 프로그램이 접수 중이다. 

통합예약시스템은 운영기관(산하기관, 도서관 등)에 따라 접수중, 접수마감, 강좌 종료, 대상자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유·무료에 따라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통합예약시스템 운영으로 시민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각 사이트를 일일이 찾아다녀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다양한 공공서비스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시는 통합예약시스템 운영에서 나타나는 미흡한 부분은 적극 개선, 반영할 예정이며, 2022년 1월까지 산하 기관 시스템과 연계해 단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모든 기관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 시대에 맞춰 통합예약시스템 모바일 맞춤 앱(App)을 구축하고, 지도기반 검색 서비스, 관심프로그램 푸시 알림기능 등의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통합예약시스템은 각 부서 간, 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고 시민들이 공공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일상 가까이 스마트한 행정이 펼쳐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