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업무협약식 개최
상태바
고양시-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업무협약식 개최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4.19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테크노밸리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위해 ‘맞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협회장 이정석)와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지난 16일 고양인재교육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에는 △고양시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육성 지원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타깃 선정 및 인프라 구축 지원 △메디컬·바이오 산업의 기술발전 및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한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와 함께 고양시의 의료·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 경제도 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정석 협회장은 “고양시가 의료·바이오 분야를 타게팅 하여 단지를 조성하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많은 타지역에서 바이오 클러스터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고양시는 타 지자체와의 차별성, 우위점을 가져야 할 것이다”며 “또한, 시와 협회가 상호 윈윈(win-win)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많은 소통을 해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코오롱생명과학 등을 포함한 132개사의 대형 바이오의약기업을 회원사로 두고 있는 단체이다. 협회는 2011년부터 바이오의약품 제품화 지원, 바이오의약품 관련 핵심인력 양성, 해외바이오의약품 시장조사 분석 및 국제 교류를 통해 정부와 바이오의약 기업 간 통로 역할을 해오고 있다.

또한, 시는 병원과 연계한 메디컬·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관내 6개의 대형병원(국립암센터, 명지의료재단, 동국대의료원, 일산백병원, 일산차병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은 일산서구 대화동, 법곳동 일원 약 87만㎡(약 26만 평)으로 약 8,493억 원을 투입해 메디컬·바이오, 미디어·콘텐츠 융·복합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실시 계획 인가 및 착공, 2022년에는 토지공급, 2024년까지 사업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