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1 농산물가공창업반 교육생 모집
상태바
고양시, 2021 농산물가공창업반 교육생 모집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4.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5월 4일부터 ‘2021 농산물가공창업반 기초교육’을 실시, 오는 15일부터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과 관련한 가공창업 기초실무를 중심으로 농산물 가공창업 인·허가 절차 및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유통 마케팅 관련 등의 내용을 다룬다. 총 10회 과정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일부 과정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한 자는 고양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통해 자가생산한 농산물을 가공상품으로 개발할 수 있으며, 제조원인 도깨비부엌영농조합법에 가입하여 가공품을 생산·판매할 수도 있다. 또한, 시는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하는 농가의 창업을 돕기 위해 가공기술, 경영,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도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하고 상품화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다뤘으므로 가공을 희망하는 농가에 매우 유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농외 소득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고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goyang.go.kr/ag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가공기술팀으로 방문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joohl48@korea.kr, gatc@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031-8075-430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