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수돗물 유충 대비 상수도 시설지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고양시, 수돗물 유충 대비 상수도 시설지 안전점검 실시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4.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상하수도사업소는 오는 14일까지 수돗물 유충을 대비해 관내 모든 상수도 시설지에 대한 일제 점검과 안전 시설을 확충한다.

기온이 올라가 유충의 번식·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점검을 시행한다.

시는 오금조절지, 정발산배수지 등 16곳의 환기구와 창문에 설치했던 미세방충망의 찢김 등을 점검한다. 또한, 저수조 출입구에 이중으로 미세 방충문을 추가 설치해 밀폐도를 높이고 깔다구 유충뿐만 아니라 모기, 파리 등 여름철 해충에 대해서도 사전에 안전대책을 마련한다. 

점검 중에 방충망 훼손 등 특이사항 발견 시 즉시 보수·교환해 시설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배수지 내 풀 깎기와 저수조 청소를 실시해 벌레들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더욱 깨끗한 환경으로 만들 예정이다.

한편, 시는 현재 자체 운영하는 정수장은 없으나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운영하는 정수장 2곳에서 수돗물을 공급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정수장은 밀폐식이므로 유충 유입이나 서식이 어려운 구조이지만,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한국수자원공사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해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