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고양시, 명품관광도시 만들 것”
상태바
이재준 고양시장 “고양시, 명품관광도시 만들 것”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4.01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DMO 육성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쾌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육성지원 공모전’에서 2년 연속 선정됐다.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이란 공공, 민간, 협회, 지역주민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역관광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관광 발전을 위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조직을 뜻한다. (사)고양시관광협의회는 고양시 DMO를 대표하여 공모사업에 응모, 선정돼 국비 1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올해 (사)고양시관광협의회가 추진하는 DMO 주요 사업은 ▶안전여행 문화정착을 위한 안전하게 즐기는 ‘고양 한바퀴’,▶시민공모전으로 스마트IT 시스템을 도입하여 관광을 즐기는 스마트 여행코스 기획,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SNS마케팅 등으로 적극적인 재방문을 유도하는 정책과 고양시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브랜드텔링하는 사업,▶이야기가 피어나는 포토존 조성, ▶이야기가 스며있는 상징캐릭터 조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츠런(Pets Run)등 감성적 스토리텔링 개발사업 등이 있다.

(사)고양시관광협의회 오준환 회장은 “고양시 관광경쟁력 강화 및 지역 매력도 증진을 위해 한걸음 더 내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하고“고양시 관광과와 함께 고양시 관광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 포부를 밝혔다.

고양시 관광과 관계자는 “주민이 주도하는 관광이 중요한 흐름인 만큼 민간 관광단체를 대표하는 고양시관광협의회와 협력하여 고양시를 생태·역사·평화를 담은 명품관광도시로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고양관광컨벤션협의회는 올 4월 컨벤션뷰로(CVB)와 분리, (사)고양관광협의회로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