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기초과정 모집
상태바
고양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기초과정 모집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3.3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사회적경제 아카데미’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기초과정, 심화과정, 찾아가는 아카데미 과정으로 구성된다. 현재 모집중인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 및 사회적경제 조직에 대한 이해, 협동조합의 운영원리 및 설립 절차 등의 내용을 다룬다. 

교육은 3월 22일부터 6월 25일까지 총 7회 과정이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인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이며, 대상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고양시민과 고양시에서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기업 및 개인이다. 

교육 희망자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또는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goyangse.or.kr)에 게시된 안내문을 확인한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각 회차 일주일 전부터 5일(월~금)동안 모집한다. 

한편,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추후 모집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 사업 모델 발굴, 사업 계획서 작성, 사업 인허가 등 사회적경제 창업 및 기업 운영에 필요한 교육이다.

마지막으로, 찾아가는 아카데미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5인 이상의 고양시민, 공동체, 기업 등이 신청하면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교육이다. 교육은 연중 상시 접수하며 궁금 사항은 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960-7876)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소상공인지원과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고양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갖고, 더 나은 지역사회 및 사회적경제를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