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중현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소비자권익 강화 협력을 위한 경기도-한국소비자원 협약식” 참석
상태바
국중현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소비자권익 강화 협력을 위한 경기도-한국소비자원 협약식” 참석
  • 김명길 기자
  • 승인 2021.03.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분쟁의 신속하고 공정한 해결의 선도적 역할 기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국중현 부위원장(안양6, 더민주)이 29일(월) 경기도청 신관2층 상황실에서 열린 “소비자권익 강화 협력을 위한 경기도-한국소비자원 협약식”에 참석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경기도와 한국소비자원이 협력하여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분쟁조정 및 피해구제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협약에 따라 경기도와 한국소비자원은 △ 소비자분쟁 협력·지원 △ 소비자분쟁 전문자문단 운영·지원 △ 소비자피해예방 콘텐츠 제작·홍보 △ 소비자교육 및 소비자전문가 양성 협력 등을 추진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국중현 부위원장은 경기대학교 기숙사비 환급지연 사태 당시 경기도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 대응하여 기숙사비 전액을 학생들에게 환급했던 사례를 언급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자 분쟁은 갈수록 증가하고 다양해지고 있어, 신속하고 공정한 피해구제를 위해 공공의 협력이 필요한 때이다.”라고 말하며 “오늘 이 협약식이 소비자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소비자분쟁의 공정한 해결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국중현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 이용우 국회의원(고양시정, 더민주), 홍정안 경기대학교 총학생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