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서구보건소,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 ‘슬기로운 안전생활’ 운영
상태바
일산서구보건소,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 ‘슬기로운 안전생활’ 운영
  • 김원주 기자
  • 승인 2021.03.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산서구보건소가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교육 ‘슬기로운 안전생활’을 지난 25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안전생활’은 국립재활원과 연계 운영되며, 학생들은 사고 또는 질병으로 발생하는 장애에 대한 교육을 장애인 강사의 실제 사례와 곁들여 들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수칙도 배울 수 있다. 또한,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초등학생 시기에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3월부터 12월까지 4개교, 806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22회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그룹 대면교육이나 비대면 원격교육으로 진행되며, 올해 말까지 미취학 아동까지 교육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장애발생 원인의 88.1%가 후천적 사고 및 질환에 
의한 것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후천적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원하는 학교나 유치원·어린이집 등은 일산서구보건소 방문보건팀(☎031-8075-41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